본문 바로가기

▩ 기기 소개 ▩

삼성전자 에어컨 설치는 삼성전자에서 하지 않는다!!!!!!!

안녕하세요!!!!

 

이번에 에어컨 수리하면서 삼성 전자 서비스에 불만 사항이 생겨서 글 남겨 봅니다.

 

저희 집 에어컨은 대략 3년 전쯤 구입한 2 in 1 모델입니다.

 

대략 위의 모델입니다.

 

더위를 많이 타는 체질이라 혹시나 하고 2020년 6월 5일쯤 시험가동을 했는데 미지근한 바람만 나와서 바로 서비스 접수를 했습니다.

 

당연히 공식 센터인 1588-3366에 접수를 했지요.

 

아직 많이 더워지지 않아서 인지 2020년 6월 8일 방문 가능 한다 해서 방문 요청을 했습니다.

 

평일 오전이라 저는 회사에 있었고 방문 기사님 께서 최초 설치시 삼성 인증 자재가 아닌 자재를 사용해서 설치되어서 실외기 연결된 파이프에서 냉매가 세어 냉매가 없다고 안내받았습니다.

 

연결 파이프 전체를 교체해야 된다고 하시며, 설치 부서에서 별도로 연락을 주시기로 했습니다.

 

바로 다음날 2020년 6월 9일 설치부서에서 방문해서 견적 안내를 받았는데 전체 파이프 교체 시공으로 60만 원의 견적을 받았습니다.

 

부담되는 가격이지만 설치 보증 2년으로 해주신다고 하고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직접 시공해주신다고 해서 믿고 맡기로 했습니다.

 

재 설치 중 중간에 반차를 내고 집에 와서 설치 기사분께 다시 한번 보증 기간에 대해 문의 했고 설치후 결재때도 다시한번 문의드렸습니다. 2년 보증이라고 안내를 받고 재설치는 완료되었습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2020년 6월 10일 삼성 전자 서비스(1588-3366)로 연락해서 이전 설치 보증 기간을 문의드리니 1년이라고 합니다.

 

저는 무슨 말이냐 설치 기사분이 2년이라고 했다고 하니 상담원 분께서 설치 기사분이 삼성전자 서비스 직원이 맞냐? 삼성 조끼를 입고 있었냐 저에게 물어보더군요.....

 

여기서부터 어이가 없더군요.....

 

무슨 말이냐 나는 삼성전자 서비스에 서비스 접수한 건데 라고 말하니 설치는 별도 로지텍에서 진행한다 하더군요. 그래서 나는 전혀 그런 안내를 받은 적 없다고 하니 에어컨 담당 부서에서 전화드리겠다 합니다.

 

연락이 얼마나 걸리나 물어보니 2020년 6월 12일에 연락 준다 합니다.(상담원 분이 되게 기분 나쁜 말투였습니다.)

 

그래서 강하게 어필하고 빠른 전화 연결을 요청했습니다.

 

그 후 로지텍에서 연락이 왔으며, 설치 기사가 안내가 잘못되었다고 하며, 자기는 해결해 줄 수 있는 일이 없다고 하여, 해결 가능 한 분에게 다시 연락 달라고 하고 전화는 종료했습니다. 이때가 오후 2시쯤이고요, 거의 동시간에 삼성 전자 서비스에서도 연락이 와서 하는 말이 자기 부서 일이 아니니 책임져줄 수 없다고만 하네요.

 

저는 전자 서비스에 서비스를 요청해서 처리했는데 중간에 업체를 바꿔서 진행한 부분을 소비자에게 안내도 없이 진행하고 나 몰라라 하면 어쩌냐요 했더니 나몰라라 합니다. 그래서 상위부서 이관해달라 했습니다.

 

이 와중에 오후 5시쯤 설치 담당 회사인 로지텍에서 연락이 와서 자기들 실수이니 서비스를 특별히 2년 연장해주신다 합니다.

 

일단 여기서 문제가 해결된 것 같으나 바로 삼성 전자 서비스에서 서비스 불만 팀장님이라는 분이 연락이 와서 속을 또 뒤집 습니다.

 

저도 하루 종일 신경 쓰고 해서 기분이 상당히 안 좋은데 자기들은 해줄게 없으니 제3기관에 신고하라 합니다.

 

어이가 없어서 웃음만 나옵니다. 팀장님이라는 분께 말씀드렸습니다. 아무리 그래도 그런 말 하면 안 되는 거 아니냐고...

 

말씀하신 입장에 대해 문서로 달라고 하니 절대 안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자로 주시는 건 가능하냐 하니 문자는 가능하다 합니다.

 

그래서 받았습니다.

 

삼성전자 서비스 소비자 불만 팀장님 문자

처음 문자는 먼가 말이 이상하죠....

 

그래서 다시 보내달라 해서 아래 내용으로 다시 받았습니다.

 

결론을 말씀드리면......

 

삼성전자에서 에어컨 구입하시면, 삼성 전자에서 설치 진행하는 것이 아닌 로지텍에서 설치 진행합니다.

 

만약 설치 시 문제가 발생하면 삼성전자 서비스에서 책임지지 않습니다. 떠넘기기 하는 거죠......

 

앞으로 에어컨 구입하실 분들은 이 부분 꼭 생각하시고 구입하세요!!!!!!

 

 

삼성전자 에어컨 설치는 삼성전자에서 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