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Windows ▩

일부 설정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by 씩씩방탕 2019. 2. 10.
반응형
일부 설정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t1.JPG

 

 

현상
Windows 7에서 Windows Update 설정 변경 시 "일부 설정은 시스템 관리자가 관리합니다." 메시지가 나타나면서 일부 설정을 변경할 수 없습니다.



 
원인
일반적으로 도메인에 가입된 컴퓨터에서 발생하는 문제입니다. 만약 컴퓨터가 도메인에 가입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해당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Windows Update 관련 그룹 정책을 설정했기 때문이거나 Windows Update 설정에 관한 권한 오류가 발생했기 때문일 수 있습니다.

 
 
경우 1: Windows Update 관련 그룹 정책을 설정한 경우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gpedit.msc를 입력하세요. 상단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gpedit]를 클릭하세요.


     
  2.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화면에서 컴퓨터 구성 아래에 있는 [관리 템플릿][Windows 구성 요소][Windows Update]를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3.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오른쪽 화면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을 두 번 클릭하세요.


     
  4. 자동 업데이트 구성 화면에서 [구성되지 않음][확인]을 차례대로 클릭하세요.


     
  5.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세요.
     
  6. Windows Update 설정 변경 화면으로 이동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경우 2: Windows Update 설정에 관한 권한 오류인 경우
만약 '경우 1'에서 자동 업데이트 구성이 이미 구성되지 않음으로 되어 있다면 Windows Update 설정에 관한 권한 오류가 원인입니다. 이 경우 Windows Update 설정 관련 레지스트리 키 값을 삭제하여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주의 이 방법에는 레지스트리 수정 방법이 설명되어 있습니다. 레지스트리를 잘못 수정하면 심각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으므로 다음 단계를 주의하여 수행해야 합니다. 추가 보호 조치로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기 전에 해당 레지스트리를 백업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렇게 하면 문제가 발생하는 경우 레지스트리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레지스트리 백업 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다음 문서를 클릭하여 Microsoft 기술 자료 문서를 참조하십시오.

레지스트리 백업
 
  1. [시작]을 클릭하고 검색 창에 regedit를 입력하세요. 상단의 프로그램 목록에서 [regedit]를 클릭하세요.

    주의 사용자 계정 컨트롤 메시지가 나타나면 관리자 암호를 입력하거나 [예]를 클릭합니다.
  2. 레지스트리 편집기 화면에서HKEY_LOCAL_MACHINESOFTWAREPoliciesMicrosoftWindowsWindowsUpdate 경로로 이동하세요.[WindowsUpdate]를 마우스 오른쪽 단추로 클릭한 후 [삭제]를 클릭하세요.

    주의 키 삭제 확인 메시지가 나타나면 [예]를 클릭합니다.
  3. 레지스트리 편집기를 닫고 컴퓨터를 다시 시작하세요.
     
  4. Windows Update 설정 변경 화면으로 이동한 후 문제가 해결되었는지 확인해 보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