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3D Printer ▩

건강한 3D 필라멘트 체험단 후기 - PLA

by 씩씩방탕 2022. 10. 14.
반응형

안녕하세요

 

씩씩방탕 입니다.

 

3D PRINTER에 빠져든 지 어느덧 반년이 넘어선 거 같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KP3S 중고를 구입하고 신품 하나 더 구입 포병 호넷 하나 이렇게 3대를 운영(?) 중입니다.

 

그중에 호넷은 문제가 있어 아직도 튜닝 중입니다. ㅜㅜ

 

각설하고 이번에 좋은 기회로 건강한 쓰리디 체험단 이벤트에 당첨이 되었습니다.

사실 이런 거 당첨돼본 게 한 번도 없어서 그냥 참여해 봤는데 당첨이 되어 버렸네요 ㅋㅋ

좋은 기회에 좋은 필라 사용해 볼 수 있게 해 주신 건강한 쓰리디 관계자분께 감사인사드립니다.

 

건강한 쓰리디 필라는 국내 생산에 유해물질 국내 시험기관에서 어린이 제품 공동 안전기준에 통과되었다고 하네요!!!

어린이 사용기준에 통과되었으니 안전할 거라고 확신하고 사용에 들어갔습니다.

 

저는 집에서 챔버 없이 방에서 PLA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사실 필라멘트가 소모품이고 해서 되도록 저렴한 걸 찾아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헌데 너무 저렴한 것은 사용 중 눈이 슬금슬금 따갑고는 합니다.

 

건강한 쓰리디 필라로 출력하면서 출력하는 곳에 가까이 가도 냄새가 나거나 눈이 따끔거리는 증상은 없었습니다.

 

전문 장비로 측정한 것이 아니기에 감히 제가 인체에 무해하다 말할 수는 없지만. 일단 제 몸이 거부 반응을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국내 생산에 좋은 원료로 재작 하셨기에 금액이 조금 있는데 어렵겠지만 조금 더 저렴해지면 열심히 구입해서 사용해보겠습니다. ^^?

 

자 이제 사용기 들어갑니다.

 

택배 포장

일단 택배 포장입니다.

 

다행히 저의 동내 택배는 심하게 던지거나 하지 않아서 개봉 후 숨은 기능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체험단 알림장 체험단 모집에 참여해서 감사하고 하시네요...

 

선정해 주셔서 제가 더 감사합니다. ^^?

 

대망의 박스.... 그런데 박스에 절취선이 있습니다.(?)

이쪽으로 개봉을 하는 건가 잠깐 생각했는데 절취선 모양을 보고 오호라 이거 혹시 하는 마음이 생겼습니다.

 

내용 물품을 보고 혹시가 확신이 되어 갔습니다.

 

절취선대로 박스를 불리하고........

 

요렇게 부속품을 결합하면......

 

그렇습니다. 스풀 거치대가 되는 거죠.

심박한 아이디어입니다.

 

택배 배송만 박스 손상 없이 온다면, 스풀 거치대가 하나 생기는 거죠 ㅋㅋㅋㅋ

 

일단 개봉기는 여기까지이고요 이제 사용기 들어갑니다.

 

제가 받은 색상은 회색입니다.

 

회색이 정말 정직한 회색입니다.

탁하거나 너무 밝지도 않은 딱 그런 회색입니다.

 

싸여 있는 비닐이 다른 필라보다 좀 얇아서 진공이 안된 건가라고 생각할 수 있으나 그렇지는 않고요 비닐 버리기도 편리하게 많이 연질입니다.

 

자 출력을 때려 봅니다.

 

필라에 적정 온도가 180-220도라고 표기되어 있으나 아몰랑~~~ 마이외이야 200도로 고고 때립니다.

 

 

미나 전화받아가 아니라. 스풀 거치대에 거치하고 출력 중인 사진입니다.

 

https://youtu.be/eReFB2JFd1w

 

타임랩스로 출력 영상을 찍었는데 오른쪽에 이상한 것이 계속 자라는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리트렉션 후에 촬영 위치에서 필라가 새어 나와 나오는 증상입니다.

 

그렇습니다. 사람은 말을 들어야 해요 ㅋㅋㅋ

 

다음번 출력에서는 권장온도 180도로 이상 없이 출력했습니다.

 

출력물들 사진입니다. 

 

기본 출력이라 세팅은 크게 변경하지 않고 막 쓰는 빠른 인쇄로 진행했습니다.

 

적층도 나쁘지 않습니다. 결이 보이는 건 제가 프린터 초보라 ^^?

 

요런 굴곡이 있는 모델도 나름 좋습니다.

 

거미줄도 거의 없고 좋네요 ^^?

 

요거는 이썬 회색이랑 비교 색상 비교를 위해 나란히 두어 봤습니다.

 

건강한 쓰리디 필라가 정직한 회색이네요!!!

 

이렇게 간단한 사용기를 작성해 보았습니다.

 

출력은 사포 손잡이를 만들어 봤는데 만족스러운 결과물입니다.

 

아직 많이 사용은 안 해봐서 단정 짓기는 어렵지만 좋은 필라인 거 확실한 거 같습니다.

 

정직한 회색을 봐서는 다른 색상도 좋을 것 같습니다.

 

구매는 아래 링크에서!!!!

 

https://smartstore.naver.com/green3dmarket

 

건강한 쓰리디 마켓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건강한 쓰리디] 3D프린터 필라멘트 전문쇼핑 마켓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