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3D Printer ▩

건강한 쓰리디 필라멘트 리뷰 2차

by 씩씩방탕 2022. 11. 12.
반응형

안녕하세요

 

씩씩방탕 입니다.

 

건강한 쓰리디에서 2차로 체험단 이벤트를 했는데 글쎄 또 당첨이 되었습니다.(말도 안 됨 ㅋㅋㅋㅋ)

 

평소 이벤트 응모해서 단 한 번도 당첨이 된 적이 없는데 무려 두 번씩이나 당첨이 되었습니다.(아무래도 신청하면 다 당첨 시켜주신 거 같은 느낌이 ㅡㅡ)

 

중간에 추가 증정으로 후가공이 용이한 필라까지 받은 건 안 비밀 ㅋㅋㅋㅋ

 

자 리뷰 들어가요!!!!!!

 

포장 박스입니다.

 

이거 포장비가 더 많이 들 거 같습니다.

 

처음에 박스 보고 놀랐어요.....

 

 

내부는 저번 리뷰에서 설명했듯 거치대로 사용 가능한 박스입니다.

https://samrch.tistory.com/254

 

건강한 3D 필라멘트 체험단 후기 - PLA

안녕하세요 씩씩방탕 입니다. 3D PRINTER에 빠져든 지 어느덧 반년이 넘어선 거 같습니다. 우연한 기회에 KP3S 중고를 구입하고 신품 하나 더 구입 포병 호넷 하나 이렇게 3대를 운영(?) 중입니다. 그

samrch.tistory.com

 

헌대 이번에도 신기한 기믹이 들어갔습니다.

 

필라 포장 비닐이 지퍼백으로 사용 가능하네요

 

분명 저번 필라 때는 아니었던 거 같은데.... 역시 나날이 발전하는 건강한 쓰리디!!!!

 

사용자는 감사합니다.

 

 

일단 출력 들어갑니다.

 

저는 상남자입니다.

그렇습니다. 저번 필라가 180도에서 잘 나와서 또 똑같은 설정으로 출력했습니다.

그렇습니다. 날이 추워졌습니다.

그렇습니다. 층간 결합이 안되었습니다.

그렇습니다. 망했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층간 0.28에 속도 80으로 출력했습니다.

표면은 실질적으로 확인하시라고 일부러 상태 안 좋은 부분이 두드려지게 사진 촬영을 했습니다.(사실 이쁘게 찍시 귀찮음)

 

 

 

자 다시 출력을 걸었습니다.

 

이번에는 195도 도전~~~~~~

깔끔하게 나왔습니다.

 

헌데 거미줄이 ㅋㅋㅋㅋㅋㅋㅋㅋ

 

이 정도야 리트 조절하고 하면 되니까.

 

 

다시 사용하면서 느낀 점은 냄새가 거의 나지 않습니다.

 

전문 측정 장비가 없어서 정확히 측정은 어렵지만. 일단 마음에 안정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어린 친구들은 3D 프린터 보다 3D 펜을 주로 사용할꺼 같은데 3D프린터 보다 더 가깝게 사용하는 3D 펜에서는 정말 안전한 필라를 사용하게 좋을 것 같습니다.

프린터야 챔버 만들고 공기 정화기 달아서 멀리 두고 사용하면 안전해지지만, 3D 펜의 경우는 바로 코앞에서 사용하니 이점 확실히 유의하셔서 금액이 비싸더라도 좋은 국산 필라 사용하시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부모님들 꼭 명심하세요...

(전 미혼에 아이도 없어서 패스 ㅋㅋㅋㅋ)

 

 

추가로 후가공이 용의 한 PLA HR 필라로 출력한 결과 물입니다.

(이건 진짜 일부러 결 보이게 사진 찍었습니다. 실물로 보면 결이 거의 안 보여요)

 

입문한 지 반년 정도에 PLA 필라는 1kg 10 롤 정도 사용해 봤는데(주력이 ABS라) 사용해본 필라중에는 탑 급임은 분명한 사실입니다.

 

아이들 있으신 부모님들은 망설이지 말고 구입하셔도 안전할 것 같습니다.

 

그럼 좋은 기회 두 번이나 주신 건강한 쓰리디 관계자 분께 감사드립니다.

 

https://smartstore.naver.com/green3dmarket

 

건강한 쓰리디 마켓 : 네이버쇼핑 스마트스토어

[건강한 쓰리디] 3D프린터 필라멘트 전문쇼핑 마켓 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구매는 위 사이트에서 하시면 됩니다.

 

블로그 보고 왔다고 해도 아무 혜택은 없어요 ㅋㅋㅋㅋ

 

그럼 오늘은 여기에서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